Loading...

콘텐츠마케팅

콘텐츠마케팅은 기업(기관)의 콘텐츠 자산을 발굴하고, 일관된 흐름으로 온라인(뉴스레터, 웹진, 소셜미디어)과 오프라인(소식지, 인쇄홍보물)으로 전파하는 활동입니다. 소셜미디어가 확산되면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 언택트 시대, 온라인 채널에서 콘텐츠로 관계 맺기(콘택트; Con-tact)’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.

정의

“다양한 매체를 통해 관련성이 높고,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(공중)의 행동을 유발하도록 하는 마케팅으로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준다."

목표

  • 다양한 채널을 통한 콘텐츠 활용
    (One Source, Multi Contents)
  • 고객(이해관계자) 커뮤니케이션 활성화
  • 차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
  • 콘텐츠 자산 축적
  • 기업(기관) 정체성 정립